나눔과행복병원

로그인| 회원가입

창닫기

문의글등록

카카오톡 상담 상담문의 전화 팩스번호 051)744-0124
온라인 상담ㆍ예약
오시는길

나눔과행복병원 뉴스

누구나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을 함께 꿈꾸며 같이 근무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보기
제목

일 · 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 승인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19.10.18

조회수

2024

첨부파일

해운대나눔과행복병원

·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 승인

 

 


 


혹시 일·생활 캠페인이라고 아시나요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하여 근로자가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의 생상선과 경쟁력을 높이면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가는 캠페인입니다.

 

 




혹시 몇 년전에 일가()양득 캠페인 기억나시나요 이땐 일과 가정의 양립에 대한 캠페인이였다면,

이것을 넘어 일과 생활의 균형을 통합하는 것이 일·생활균형 캠페인이죠. 같은 맥락의 다음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지난 9/25일에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일·생활균형캠페인에 참가기업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만한 것은, 승인점수가 보통 60점이상 시 승인이 나는데, 해운대나눔과행복병원은 무려 360점이었습니다.

 

 



 


 


우리가 늘 병원에 근무하면서 너무나도 당연하게 여겨왔던 제도들이 사실 고용환경부분에서는 많은 점수와 레벨을 가지고 있었던 셈이죠.






 

참가기업에 선정되면, 병원에 재직중인 선생님들은 캠페인에 참여중인 다양한 할인기업들의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부산에서도, 경남에서도, 전국에서 할인해주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 셈이죠.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일·생활균형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일하는 문화개선] > [일생활균형 캠페인 참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worklife.kr/website/index/m1/campaign_benefit.asp)






일생활균형의 3대 핵심분야는 바로 오래 일하지 않기, 똑똑하게 일하기, 제대로 쉬기 입니다.

정시 퇴근하고, 유연한 근무, 연가 사용 활성화 등등 올바른 직장문화속에서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겠죠. 우리 모두의 바램이기도 하구요.




 

이번에 오랜만에 연차를 사용하면서 사유란에 '쉼'이라고 적었었습니다.^^

그리고 가족들이랑 여행 중 별 볼일 없는 풍경을 주목했습니다. 카메라 각도를 낮게 해보고, 뒤집어 보니 새로운 풍경이 보였더랬죠.

일생활균형 캠페인을 통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갔으면 좋겠습니다.